아우디는 Q5 스포트백을 유럽 지역에 공개했습니다. Q5 풀체인지의 쿠페형 모델인 Q5 스포트백은 이전 세대보다 스포티한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국내 출시도 예정이 되어 있는 Q5인데, 스포트백도 출시될지 예상해 보고,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Q5 스포트백 가격
유럽지역이라고 하지만, 독일에서 공개된 가격은 가솔린 모델이 6만 3,910유로가 책정이 되었습니다. 한화로는 약 9,600만 원정도 되는 금액부터 시작이 되고, 디젤 모델은 6만 7,560유로가 책정되 한화로 1억 원정도 가격이 예상됩니다. 고성능 모델인 SQ5 모델의 경우는 9만 6,960유로로 한화로는 약 1억 4,000만 원정도 됩니다.
국내 출시
Q5 풀체인지 모델은 2025년 국내 출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결을 같이 하는 Q5 스포트백도 함께 투입될 가능성이 충분히 있습니다. 2025년 초 유럽 시장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입니다. 국내에는 Q5와 Q5 스포트백이 동시에 투입될지는 확신하기 어렵더라도 시간차를 두고 국내에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PPC 플랫폼
새롭게 풀체인지되는 Q5에 적용되는 아우디의 신규 플랫폼으로 Q5 스포트백 역시 Q5와 같은 PPC(Premium Platform Combustion)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이 됩니다. PPC 플랫폼은 아우디의 내연기관 신규 플랫폼으로 가솔린과 디젤을 포함해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한 모델에 적용이 됩니다.
인테리어
실내에는 11.9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14.5인치 디스플레이, 차세대 앰비언트 램프, 1열 통풍 및 열선 시트, 다기능 가죽 스티어링 휠 등이 기본으로 적용됩니다. 10.9인치의 조수석 디스플레이는 추가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실내 소재로 다이나미카 마감 등은 재활용 폴리에스터로 제작이 됩니다.

익스테리어
폭넓은 프론트 그릴을 높게 배치하면서 양쪽으로 세로 방향의 대형 에어 인테이크, 하단에 센서류를 배치하는 큰 에어 인테이크를 배치합니다. 날렵한 헤드라이트를 통해서 세련된 디자인을 갖추고, 프런트에서 테일 램프로 이어지는 라인은 리어 윈도우와 루프 아치를 잘 살렸습니다. 18인치 5-스포크 트위스트 디자인의 알루미늄 휠을 기본으로 장착합니다.
리어 디퓨저는 범퍼와 함께 배치되고, 하단에 머플러가 자리하는데, SQ5 스포트백은 좌우 트윈 머플러로 스포티한 스타일을 살렸습니다.

파워트레인
Q5 스포트백 파워트레인은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플러스를 기본으로 합니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플러스는 가속시 최대 24마력, 최대토크 23.4 kgm 추가 출력을 더합니다. 리튬 이온 배터리 용량은 1.7 kWh를 장착하고, 벨트 발전기 스타터(BAS)는 전기 주행을 장시간 가능하게 하면서 제동 시에는 최대 25kW의 전력으로 배터리를 충전합니다.
디젤과 가솔린은 2.0리터 4기통 엔진으로 각각 최고출력 204마력을 발휘한다. 고성능 모델인 SQ5 스포트백은 사륜구동과 3.0리터 V6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는데, 최고 출력 367마력, 최대 토크는 56.1 kgm의 성능을 냅니다.
안전 및 편의사항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 그리고 차선 변경 경고 시스템이 포함됩니다. 나이트 비전 어시스트 기능도 선택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차량 주변을 360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서라운드 뷰 카메라뷰와 자동 주차 보조 시스템이 좁은 공간에서도 주차할 때 주변을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