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는 3세대 풀체인지 Q5를 공개했습니다. PPC 플랫폼을 기반으로 이전 모델보다 차체 크기를 키웠습니다. 국내에도 출시가 유력한 Q5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익스테리어
새로운 Q5는 아우디의 최신 디자인 언어를 반영합니다. 전면부에 날렵한 디자인의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와 센서가 포함된 대형 싱글 프레임의 그릴, 주간주행등이 적용되는데, 내부 그래픽은 선호하는 취향에 따라서 그래픽을 바꿀 수 있도록 되었습니다. 후면부에 2세대 OLED 테일램프가 탑재 되는데, 테일램프에도 8가지의 내부 그래픽 중에서 선택해 바꿀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11.9인치의 디지털 클러스터와 14.5인치의 센터 디스플레이, 10.9인치의 동반석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3개의 디스플레이가 대시보드를 가득 채웁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적용되고, 차세대 앰비언트 램프와 16스피커 뱅앤울룹슨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다양한 수납 공간을 확보하고, 재활용 플라스틱 섬유 등의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는 등의 환경 친화적인 제작에도 신경을 썼습니다.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지원하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중아 유지 보조 등의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AI 기반은 음성인식도 지원합니다.
파워트레인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기본으로 디젤과 가솔린의 내연기관도 출시합니다. 이후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도 출시를 예고했습니다. 디젤과 가솔린은 2.0ℓ 4기통 엔진을 장착하고, 7단 S 트로닉 듀얼 클런치 변속기와 결합합니다. 가솔린 모델의 최고 출력은 204마력이고, 디젤 모델은 사륜구동 모델로 출시됩니다.
고성능인 SQ5는 가솔린 3.0ℓ V6 엔진으로 최고 출력 367마력을 냅니다. 추가로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Q5 가격
2025년 1분기 유럽에서 부터 출시될 예정으로 이전 모델과 동일한 아우디 멕시코 공장에서 생산이 된다고 합니다. 유럽 판매 가격은 52,300유로부터 시작하고, 한화로는 약 7,750만 원 정도 되는 금액으로 판매가 됩니다. 국내에는 유럽 출시 이후에 2분기 이후부터 판매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우디의 Q5는 기존 모델보다 길어지고 넓어졌습니다. 경쟁하게 도리 모델은 제네시스 GV70, BMW X3 정도 되겠습니다. 기존보다 차체를 키우긴 했지만 실내 공간에 영향을 주는 휠베이스는 앞서 이야기한 두 모델보다 짧습니다. 차체를 키우면서 트렁크 용량은 최대 1,473ℓ로 늘어났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