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사전계약을 시작하는 2023 레인지로버 스포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2022년 3세대 풀체인지를 거친 모델이지만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보이는 것입니다.
2가지 트림
신형 레인지로버 스포츠 P510e는 국내에서 다이내믹 HS와 다이내믹 HSE 트림으로 선보이게 됩니다. 가격은 다이내믹 HS가 1억 6990만 원, 다이내믹 HSE 1억 7910만 원입니다. 고민을 많이 할 것 없이 두 가지 트림 중에서 좋은 것과 덜 좋은 것을 고르는 정도가 될 것입니다.
P510e의 성능
신형 레인지로버 스포츠 P510e는 레인지로버 최초의 PHEV로 3.0리터 직렬 6 기통 인제니움 가솔린 터보차저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8단 자동변속기, 38.2 kWh 용량의 배터리, 전기모터가 조합된 합산 총 출력 510마력, 최대토크 71.4 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5.4초 만에 가속한다. 배터리 완충 시 전기 모드로 WLTP 기준 최대 113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로 활용
최대 50 kWh DC 콤보 고속 충전을 지원해 1시간 이내에 80% 충전이 가능하며, 7kW 완속 충전 시 5시간이 소요됩니다. 100km 이상 전기모터로만 주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출퇴근 시에는 전기 배터리로만 주행이 가능할 수준입니다. 100km를 주행할 수 있는 정도면 전기차 대용으로도 충분히 활용이 가능할 것입니다.
편의 사양
국내 사양은 사륜구동과 2단 트랜스퍼 박스, 어댑티브 오프로드 크루즈 컨트롤, 올 휠 스티어링, 에어 서스펜션이 기본이다.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2, 토크 벡터링 시스템(TVBB)이 포함된 전자식 액티브 디퍼렌셜, 1열 20-WAY 전동 시트, 2열 파워 리클라인 시트, 메리디안 사운드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 3D 서라운드 뷰, 비상 브레이크, 사각지대 경고 등이 적용됩니다.
다이내믹 HSE 트림에는 조사 범위가 최대 500m에 달하는 디지털 LED 헤드램프, 22인치 휠, 통풍을 지원하는 2열 파워 리클라인 시트, 조명식 안전벨트 버클, 메탈 트렁크 스커프 플레이트, 세미 아닐린 가죽 시트 등이 추가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