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이쿼녹스 EV의 국내 인증이 완료됐습니다. 이쿼녹스 EV는 합리적인 전기차를 목표로 개발된 보급형 모델로 국내 출시 예고만 있고 어떤 정보도 없는 상태였습니다. 환경부 인증을 완료하면서 국내 출시를 확정했습니다.
배터리 정보
LG 에너지솔루션과 GM의 합작 회사인 엘티엄셀즈에서 만든 배터를 탑재하게 됩니다. 국내에는 86.4 kWh 용량의 배터리 적용하는데, 1회 완충 시 상온 복합 483km의 주행거리를 인증받았습니다. 참고로 도심 519km, 고속 439km입니다. 저온 복합 237km로 상온고 저온의 차이는 큽니다. 저온의 도심 197km, 고속 286km입니다.
파워트레인
앞서 말한 86.4 kW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하고, 싱글 모터를 적용해 최고 출력 204마력, 최대 토크는 33.5kg.m입니다. 150kW 급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GM의 전기차 전용 플랫 폼을 적용하고, 원페달 드라이빙, 히트펌프, 열 관리 시스템 등으로 배터리 관리를 효율적으로 합니다.
익스테리어
세련된 라인과 스포티한 프로포션을 구현했습니다. 전면부와 후면부의 램프에는 애니메이션 기능이 내장됐고,
전면부를 가로지르는 주간주행등이 자리하고, 육각형 라디에이터 그릴은 전기차에서 필요 없는 그릴이지만 쉐보레 디자인을 유지하기 위해서 유지했고, 공기역학적 효율성을 고려한 스포티한 범퍼가 배치됩니다.
측면라인은 날렵한 캐릭터 라인으로 스포티한 라인을 적용해 역동석을 강조했고, 도어 손잡이를 숨겨서 깔끔하게 디자인했습니다.
후면부에 가로형 테일램프는 전면부와 조화를 이루는 가로형태로 차량을 더욱 넓어 보이도록 하고, 공기 흐름을 원활하게 하면서 주행 안정성을 높이는 디퓨져는 스포티한 이미지까지 완성했습니다.
인테리어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통해서 넓고 개방적인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11인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지만 상위트림에서는 17인치의 대형 터치스크린이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칼럼식 기어 변속기를 적용하면서 공간을 더욱 여유롭헤 합니다. 실내 분위기를 고급스러운 소재들을 사용했고, 넓은 파노라마 선루프로 개방감을 더합니다.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통해서 안전하고 편리한 운전을 지원합니다. 트렁크 최대 용량은 1,614ℓ입니다.
2024년형 도입
쉐보레는 합리적인 전기차 보급을 목표로 개발된 SUV입니다. 멕시코의 GM 전기차 전용 공장에서 생산이 되는데, 국내 시장에는 2024년 형으로 투입이 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최근 쉐보레의 국내 성정은 처참할 지경인데, 국내 시장에 성의가 없는 정도가 지나칩니다. 북미 지역에는 전기모터와 상품성을 개선한 2025년형을 도입하기 때문에 간단하게 생각할 문제는 아닙니다.
가격 및 국내 출시
북미 출시 기본 모델을 기준으로 34,995달러부터 시작되는데, 한화로 약 4,700만 원에 판매가 됩니다. 싱글모터와 듀얼모터로 제공되는데, 국내 정식 판매는 2025년 상반기로 예정되었습니다. 앞서 이야기한 2024년형으로 도입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