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에서 얼티엄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한 올 뉴 2024 이쿼녹스 EV를 출시합니다. 북미지역에는 공개가 되었고, 중국에도 먼저 출시가 되는 듯합니다. 국내 출시가 된다면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쉐보레 올 뉴 2024 이쿼녹스 EV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격
30,000달러가 책정이 되어 있는데, 최근 환율로 계산하면 4,000만 원정도 되는 금액입니다. 국내에서 출시되면 정부 보조금 100%와 지자체 보조금까지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보조금을 받는다면 3,000만 원대 중반에서 구매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파워트레인
전륜구동을 기준으로 최고 출력 210마력, 최대 토크 33.5kg.m의 가속성을 보여주며, eAWD 시스템을 선택할 경우 최고 출력 290마력, 최대토크 47.8kg.m을 낼 수 있습니다. 1회 충전 시 가능거리는 483km로 300마일을 주행가능합니다. 수치는 GM 자체 인증을 기준으로 했습니다.
충전 옵션으로 11.5㎾급의 레벨 2(AC) 충전 시스템, 19.2㎾급의 레벨 2(AC) 충전 시스템(eAWD 모델), 최대 150㎾급의 DC 급속충전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각 시스템은 11.5kW급은 1시간 충전으로 55km 주행이 가능하고, 19.2kW급은 1시간 충전으로 82km 주행이 가능합니다. 150kW급 고속충전 시스템은 10분 충전으로 113km 주행이 가능합니다.
디자인
쉐보레의 보타이 엠블럼과 좌우로 움직이는 drl이 전기차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범퍼의 경우 일반형과 RS 트림으로 분류되며, 일반형은 차체와 동일한 색상이 적용되고, RS 트림은 범퍼가 검은색으로 스포티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측면으로 보면 짤은 오버행과 긴 휠베이스를 보여주는데, 전기차들의 특성으로 볼 수 있습니다. 후면부에 투톤 루프와 솟은듯한 C필러 등 크로스오버의 느낌을 살렸습니다. 좌우로 이어진 일체형 테일램프는 점선이 점점 길어지는 모습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실내
GM의 디자인은 최신 트렌드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번에는 조금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데, 11인치 클러스터와 17.7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운전자를 위해 직관적으로 설계되었고, 예전의 모습에 비하면 상당히 양호해진 디자인을 했습니다.
공간의 여유도 있어 뒷좌석에 무릎공간도 여유가 조금 있고, 트렁크는 2열을 접었을 때 최대 1614ℓ까지 확장됩니다.
안전 사양
쉐보레 세이프트 어시스트(자동긴급제동, 전방출동 경고 및 전방거리 감지시스템, 전방보행자감지 및 제동시스템, 차선유지보조 및 차선이탈 경고시스템, 인텔리빔 등의 안전보조장치), 후방주차보조, 자동제동장치, 운전석시트 햅틱경고, 후방자동 제동시스템, 사각지대 스티어링 보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HD 서라운드 비전, 헤드업 디스플레이, 후방 디스플레이 룸미러 등이 탑재했습니다.
국내 출시
정식 출시 일정은 아직 가지 확정된 것은 없지만 북미에는 공개가 되었고, 중국에는 가을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국내에는 빠르면 2024년 중반에서 후반에는 출시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