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가 유럽 시장에서 소형 럭셔리 전기차 시장 개척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주인공은 제네시스 민트인데, 양산이 될 수 있을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연구 중인 모델
제네시스 민트 콘셉트카는 연구 중에 있는 모델입니다. 소형 럭셔리 카가 어떤 역할을 하게 될지를 제네시스에서도 고민을 해봐야 하며, 모두가 큰 차를 원하는 것이 아니라서 소형 럭셔리카에 대해 고민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프리미엄 소형차는 존재하지만 소형 럭셔리카는 또 다른 새로운 영역이 될 것입니다.
유럽 시장용
제네시스 민트는 2019년 제네시스가 뉴욕 모터쇼에서 선보인 소형 전기 콘셉트카입니다. 도심형 전기차에 제네시스 특유의 럭셔리 디자인을 접목해 높은 평가를 받았던 차량입니다. 제네시스는 라인업 확장을 고려하고 있으며, 특히 소형차 인기가 높은 유럽 시장용 모델로 연구가 이뤄지고 있어 유럽을 겨냥한 제네시스 민트의 출시 가능성을 고려해 봇 수 있습니다
제원
1회 충전 시 주행거리는 대략 320km 정도 달릴 것으로 예상되지만, 그 외 상세 제원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소형 콘셉트 카인 점을 고려할 때 아반떼정도의 크기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특유의 인테리어 디자인이나 리버스 시저 도어 등 민트 콘셉트카에서 선보인 기능이 양산형에 그대로 접목될지는 알 수 없습니다. 만약에 제네시스 민트가 양산이 된다면 제네시스의 라인업이 한층 더 풍성해질 것입니다.
양산 가능성
제네시스 라인업 확장을 고려하고 있으며, 특히 소형차 인기가 높은 유럽 시장용 모델에 대한 연구가 이뤄지고 있지만 신차를 투입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며, 현재 판매 중인 차들의 예상 판매율을 고려하고 생산 능력 밸런스를 맞춰야 합니다. 그 뒤 여러 요소들을 포함해 최종 결정에 어떤 영향을 미칠 지 파악해야 한뒤에야 양산을 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제품 기획 책임자가 라인업 확장을 고려하고 있다는 것으로 언제가 될지의 문제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