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에서 24개월 이하 영아 양육가정의 편안한 외출을 위해 서울엄마아빠택시를 운영합니다. 어린아이를 키우면서 차가 없거나, 운전면허가 없는 부모가 외출할 때 택시를 이용합니다. 택시에는 카시트는 준비가 안되어 있고, 챙겨야 할 물건은 많습니다. 시범 운영 중인 서울엄마아빠택시를 소개해 드립니다.
서울엄마아빠택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한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중 하나로 KC 인증된 카시트와 살균기능이 있는 공기청정기, 손소독제 등이 구비된 영아 전용 택시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아기 1명당 10만 원
서울엄마아빠택시는 포인트 형식으로 아기 1명당 10만 원의 택시 이용권을 지원하며, 쌍둥이는 20만 원이 지원됩니다. 포인트를 지급받은 양육자는 포인트 한도 내에서 병원, 나들이, 친인척 방문 등 서울시 내 원하는 곳 어디서나 자유롭게 이용가능 합니다.
시범 운영
올해는 16개 자치구에서 시범 운영되며, 내년에는 전 자치구로 운영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16개 시범 자치구 강동구, 강북구, 강서구, 관악구, 광진구, 금천구, 도봉구, 동대문구, 마포구, 서초구, 성동구, 성북구, 양천구, 영등포구, 용산구, 중랑구)
신청방법
신청대상 : 24개월 이하 영아 양육자 (영아 기준 부, 모, (외) 조부모 및 3촌 이내 친인척 등 영아와 함께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실직적 양육자도 가능)
신청방법 : i.M(아이. 엠) 택시 모바일 앱에서 신청 후 2주 이내에 자치구의 자격 승인을 거쳐 포인트 형식으로 지급받은 택시 이용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호출 방법
- 아이. 엠 택시 웹 사이트 내 '서울엄마아빠택시' 클릭
- 앱 스토어에서 '아이. 엠 택시' 설치 및 실행
- 아이. 엠 택시 앱 실행 후 '메뉴 버튼(三)' 클릭
- '서울엄마아빠택시 이용 안내' 클릭 후 신청하기
- 부여된 '서울엄마아빠 포인트' 이용하여 호출하기
- 배차된 '서울엄마아빠택시' 탑승하기
스마트폰 이용이 어려운 디지털 약자는 거주지의 동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포인트 신청이 가능합니다.
전화(☎1688-7722(전용 단축번호 5))로 택시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