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는 컨티넨탈 GT 아주르(Azure)와 컨티넨탈 GTC 아주르(Azure), 그리고 플라잉스퍼 아주르(Azure)까지 총 3가지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풀체인지를 통해 벤틀리 차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시스템을 탑재하는데, 벤틀리의 아주르(Azure)를 살펴보겠습니다.
차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시스템
V8 4.0ℓ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을 장착하고, 전기 모터와 결합합니다. 8단 듀얼클러치 변속기 (DCT)와 결합하는 벤틀리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시스템 최고 출력이 782마력, 시스템 최대 토크는 102.0kg.m의 힘을 냅니다.
순수 전기 모드 주행 가능 거리는 모델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약 76km(WLTP 기준) 정도를 주행 할 수 있습니다.
국내 출시 여부
국내에는 지난해 상위 모델인 스피드 트림으로 신형 컨티넨탈 GT와 플라잉스퍼가 출시된 상태이고, 신형 컨티넨탈 GTC 스피드는 올해 출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컨티넨탈 GT 아주르(Azure)와 컨티넨탈 GTC 아주르(Azure), 그리고 플라잉스퍼 아주르(Azure)는 럭셔리와 웰빙에 초점을 맞춘 트림으로 세련된 스타일이 강조되는 트림입니다.
현재까지는 국내 출시가 미정인 상태로 벤틀리가 국내에 시장에는 뮬리너(Mulliner), 스피드(Speed) 트림 위주로 도입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전기 모드 주행
25.9 kWh용량의 배터리와 190마력의 전기모터는 45.8 kg.m의 토크로 V8 4.0ℓ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과 결합합니다. 전기 모드 최고 속도는 약 140 km/h이고, 순수 전기 모드 주행 가능 거리 최대 85km를 주행 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집니다.
배터리 충전은 최대 11kW 속도로 충전이 가능하고, 완충까지는 약 2시간 45분 정도 소요됩니다. 주행 중 엔진을 이용한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컨티넨탈 아주르 소개
컨티넨탈 GT 아주르(Azure)와 컨티넨탈 GTC 아주르(Azure), 그리고 플라잉스퍼 아주르(Azure)는 크롬 테두리와 11개의 수직 슬랫을 갖춘 글로스 블랙 매트릭스 그릴과 새로운 22인치 휠 등이 적용됩니다. 세 모델 모두에 열선 / 통풍 / 마사지 기능이 포함된 벤틀리 웰니스 시트가 기본으로 적용되고, 컨티넨탈 GTC는 넥워머 등이 추가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