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 달 정도 차이를 두고 벤츠 신형 E-클래스와 BMW 신형 5시리즈가 글로벌 공개됐습니다. 전 세대는 공개 시기가 1년 정도 차이가 있었는데 이번 출시는 겹쳤습니다. 확실한 경쟁이 시작되는 것인데,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원 비교
벤츠 E 200 | 벤츠 E 220d | 520i | 520d | eDrive40 | M60 xDrive | |
길이(mm) | 4949 | 5060 | ||||
너비(mm) | 1880 | 1900 | ||||
높이(mm) | 1468 | 1515 | ||||
휠베이스(mm) | 2961 | 2995 | ||||
엔진 | I4 2.0L 터보 | I4 2.0L 디젤 | I4 2.0L 터보 | I4 2.0L 디젤 | 전기모터 1개 | 전기모터 2개 |
최고출력(hp) | 204 | 197 | 208 | 197 | 340 | 601 |
최대토크(kg.m) | 32.6 | 44.9 | 33.7 | 40.8 | 40.8 | 81.1 |
제로백(초) | 7.5 | 7.6 | 7.5 | 7.3 | 6.0 | 3.8 |
최고속도(km/h) | 240 | 238 | 230 | 233 | 193(제한) | 230(제한) |
디자인
전면부 - 벤츠의 E-클래스는 트림에 따라 두가지 그릴로 나누어집니다. BMW 5시리즈는 다른 모델같이 거대한 그릴을 만들지는 않았지만, 테두리에 아이코닉 글로우라는 조명을 사용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강조합니다.
측면 - 두 모델 모두 세단의 전형적인 3박스 스타일을 탈피하는 모습입니다. C필러에서 트렁크로 이어지는 라인이 정통 세단과는 다르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이전 세대와 비교하면 더 매끈하고 날렵한 모습입니다.
후면부 - 벤츠 E-클래스의 테일램프는 분리형에서 연결형으로 변화를 주었습니다. 굴곡진 라인과 엠블럼을 형상화한 내부 그래픽을 적용했습니다. BMW 5시리즈는 이전과 같은 분리형 테일램프를 유지하면서, 조명 부분이 가느다란 선으로 변화를 주었습니다. 간결하면서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실내
벤츠 E-클래스는 센터페시아와 조수석 대시보드까지 연결한 슈퍼스크린이 적용됩니다. 하이퍼스크린과 비슷하지만 계기판 디스플레이를 별도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조수석 디스플레이를 선택하지 않으면, 계기판과 센터 디스플레이 두 개로 구성됩니다.
BMW 5시리즈는 BMW의 다른 모델들과 같은 12.3인치 계기판과 14.9인치 센터 디스플레이를 가로로 길게 연결한 곡면형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습니다.
커진 차체
벤츠 E-클래스, BMW 5시리즈 두 모델 모두 휠베이스가 이전 세대보다 각각 21mm와 20mm 늘어났습니다. E-클래스의 휠베이스는 2,961mm, 5시리즈는 2,995mm로 3m에 육박합니다. 실내 공간의 여유가 추가된 것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E-클래스는 파노라마 루프에 앞뒤 구분이 있지만, 5시리즈에는 뒷좌석까지 넓게 이어지는 스카이라운지 옵션이 있어 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고, 쾌적한 분위기를 줍니다.
전기차
E-클래스 급 전기차는 벤츠 EQE로 세단이 따로 있습니다. E-클래스와는 별개 모델로 취급합니다. 5시리즈는 전기차 모델 i5도 같이 출시 됬습니다. 같은 차체에 파워트레인만 다른 모델입니다. 막힌 그릴을 제외하면 내연기관과 전기차 모델이 거의 비슷한 디자인입니다. i5는 싱글모터 eDrive40과 듀얼모터 M60 xDrive로 나누고, 주행거리는 WLTP 기준 582km와 516km입니다.
가격
벤츠 E-클래스는 아직 발표가 안된 미정입니다. BMW 520i는 57550유로(한화 약8000만 원), 520d는 59750유로(한화 약 8400만 원)입니다. 전기차 모델 eDrive40는 70200유로(한화 약 9800만 원), M60 xDrive는 99500유로(한화 약 1억 4000만 원)입니다. E-클래스의 가격도 8000만원 부터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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