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가 더 뉴 EQE SUV를 국내에 공식 출시합니다. 벤츠의 전기차 전용 아키텍처인 EVA2를 기반으로 개발된 럭셔리 전기 SUV 모델입니다. 가격 등 스펙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격
국내에는 EQE 350 4 MATIC SUV, EQE 500 4 MATIC SUV, EQE 500 4 MATIC SUV 런칭 에디션이 출시되고, 고성능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E 53 4 MATIC+ SUV는 추후 출시를 예정하고 있습니다.
EQE 350 4 MATIC SUV가 1억 990만 원(부가세 포함),
EQE 500 4 MATIC SUV가 1억 2850만 원(부가세 포함),
EQE 500 4 MATIC SUV 런칭 에디션이 1억 3400만 원(부가세 포함)으로 책정되었습니다.
파워 트레인
EQE 350 4 MATIC SUV의 최고 출력은 215㎾, 최대 토크 765Nm,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 도달 시간은 6.6초입니다. 88.4㎾h 배터리가 장착되고, 1회 충전 최대 주행거리는 404㎞입니다.
EQE 500 4 MATIC SUV는 최고 출력이 300㎾, 최대 토크는 858Nm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 도달 시간은 4.9초입니다. 88.4㎾h 배터리가 장착되고, 1회 충전 최대 주행거리는 401㎞입니다.
벤츠 전기차 최초로 DCU(Disconnect Unit)를 장착했는데, 주행 상황과 요구되는 출력에 맞춰 자동으로 전륜 모터를 분리해 후륜 구동으로 주행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요소
외관은 블랙 패널 라디에이터 그릴 등의 EQ 패밀리룩이 적용되었습니다. SUV의 스포티한 분위기의 라인을 형성했습니다. 실내 공간은 EQE세단과 동일한 12.3인치 운전석 계기반과 12.8인치 OLED 센트럴 디스플레이가 탑재됐습니다. 공간적으로는 1열과 2열의 헤드룸(머리 위 공간)이 모두 10cm 이상 여유가 있고, 트렁크 용량이 기본 520ℓ고, 2열 폴딩 시 최대 1675ℓ입니다.
안전 및 편의
에어매틱 에어 서스펜션(AIRMATIC air suspension)이 기본적으로 적용 되는데, 필요에 따라서 높낮이를 조절 할 수 있고,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이 드라이빙 모드에따라, 속도 및 하중을 고려해 각 휠의 개별적으로 제어, 주행 안정성과 승차감을 제어 합니다.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으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 부메스터®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공기 청정 패키지 등도 적용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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