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의 JCW 컨트리맨이 공개되었습니다. 미니 컨트리맨 3세대 모델은 전기차를 먼저 공개했는데, 이번엔 가솔린 모델을 공개했고, 일반모델이 아닌 고성능 모델이 공개된 것입니다. 새로운 존 쿠퍼 웍스(JCW) 컨트리맨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격 및 출시 예상
유럽에서 먼저 판매가 시작되었는데, 5만 6,500유로가 책정되었는데, 8,000만 원이 넘는 금액이었는데, 북미시장에 공개되면서 4만 7,895달러가 책정되면서 한화로 6,300만 원으로 내려갔습니다. 미국에서는 2024년 5월부터 판매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국내에서는 판매되고 있는 모델의 가격이 6,550만 원인 점을 고려하면, 비슷한 수준의 가격으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고, 국내에는 2024년 6월 이후에나 출시 정보가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파워트레인
4 기통 2.0ℓ 트윈터보 엔진이 장착되고, 최고 출력은 300A마력, 최대 토크는 40.8kg.m입니다. 제로백이 5.4초에 최고 시속이 250km/h입니다. 이전 세대보다 출력과 토크가 줄어들고, 제로백도 늘어났습니다. 대신에 사륜구동으로 안정적인 주행을 중요시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연비는 이건 세대보다 좋아져 15.39km/ℓ입니다. 거기에 엔진 시동음 증폭시키면서 JCW 전용 엔진 사운드를 만들었습니다.
익스테리어
전면부에 그릴과 범퍼의 디자인 변화로 역동성을 강조했습니다. 전기차 버전과는 다른 구성으로 그릴 하단부에도 패턴이 들어가면서 고광택 블랙으로 강한 이미지를 만들었습니다. 그릴 패턴은 모터스포츠의 체커 기를 형상화했고, 범퍼 양쪽에 세로로 공기흡입구를 배치하면서 붉은색 반사판으로 JCW의 개성을 만들었습니다.
측면부에 C필러 부분에 JCW 로고가 들어가고, 19인치와 20인치 JCW 전용 로고가 장식됩니다. 휠 디자인도 체커기 무늬를 적용했습니다. 후면부에 조금 다른 범퍼 디자인이 적용되는데, 블랙으로 처리된 범퍼에 트윈 듀얼 머플러가 적용되면서 내연기관 모델의 특성이 드러납니다.
인테리어
공개된 전기차와 비슷한 실내는 원형의 OLED 디스플레이와 HUD, 토글스위치, 수직형 도어 핸들과 송풍구를 적용했고, 대시보드와 도어 패널, 스포츠 시트 등에 레이싱 헤리티지를 적용해 붉은색과 검은색을 적용했습니다. 뒷좌석 시트는 최대 13cm까지 앞뒤로 움직일 수 있어 공간 배분을 할 수 있도록 되었습니다. 주행모드의 변경은 스티어링 휠 뒤에 토글바에 별도의 토클 스위치로 제어하고, 고카트 모드에서는 실내에 엔진 사운드가 울립니다. 트렁크 용량은 기본이 460ℓ이고, 2열 폴딩시에 1,450ℓ까지 늘어납니다.
MINI John Cooper Works Countryman
미니의 고향은 영국이지만, 1994년 BMW 그룹에 편입되었습니다. 존 쿠퍼 웍스(John Cooper Works, JCW)는 미니의 고성능 모델의 이름이고, 모터스포츠 드라이버이면서 자동차 엔지니어인 영국의 존 쿠퍼(John Cooper)의 이름에서 차용했습니다. 존 쿠퍼가 오리지널 미니를 레이싱용으로 자체 설계해 제작하고, 이 경주용 차로 1964년부터 세 차례 몬테카를로 랠리에서 연속 우승을 하면서 이름을 알리게 됩니다. BMW 그룹에서 2007년 튜닝업체인 JCW를 인수, 지금의 고성능 미니 존 쿠퍼 웍스가 탄생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