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의 전기차 RZ 300e가 미국시장에 출시되었습니다. 일본에도 출시가 되었는데, 국내에는 출시여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RZ 450e보다 저렴하면서도 렉서스의 프리미엄 EV를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RZ300e의 정보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파워트레인
렉서스의 새로운 전기차 플랫폼인 e-TNGA를 기반으로 제작됩니다. 전륜 구동의 싱글 모터로 출시가 되는데, 모터의 출력은 150kW이고, 약 210마력으로 환산됩니다. 최대토크는 30.6kg.m이고, 배터리 용량은 72.8 kWh가 장착됩니다. 가속성능을 나타내는 제로백은 약 7.5초이고, EPA 기준으로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 가능거리는 428km입니다.
가격
미국시장에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되었는데, 프리미엄 트림과 럭셔리 트림으로 나누어지고, 프리미엄 트림의 가격은 55,150달러로 한화로 약 7,100만 원이고, 럭셔리 트림은 60,880달러 한화로 약 7,900만 원입니다. RZ 450e보다 약 4,500달러 약 585만 원 더 저렴한 전기차입니다.
익스테리어
전면부에 렉서스의 시드니처 스핀들 그릴은 새롭게 디자인된 스핀들 바디가 적용되고, 스핀들 바디는 셔터를 사용하면서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전기차인 만큼 셔터를 닫아서 공기저항을 줄였고, 헤드램프는 LED로 구성되어 날렵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측면부에 SUV 특유의 실용성과 세단의 이미지를 조화롭게 표현해 루프라인은 SUV 답게 높게 설계되었고, 윈도우 프레임은 블랙으로 마감하면서 세련되게 디자인했습니다. 후면부에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하면서 깔끔하게 만들고, 테일램프는 LED로 구성되었는데, 테일게이트를 가로지르는 디자인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인테리어
대시보드와 센터콘솔까지 디자인을 통해 넓은 공간감을 만들어 냈고, 고급스러운 소제를 적용했습니다. 12.3인치의 디지털 계기판과 14인치의 센터 디스플레이가 적용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고해상도로 제공합니다.
오디오 시스템은 8개의 스피커로 구성되었고,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하고, 멀티미디어 기능으로 동영상 제생과 인터넷 검색도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무선 충전을 지원하며, Qi 규격에 15W 출력으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시트는 프리미엄 시트가 적용되면서 안락한 좌석을 제공하고, 10방향 전동 조절 기능을 통해 편안한 자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제원
전장 | 4,825mm |
전폭 | 1,895mm |
전고 | 1,635mm |
휠베이스 | 2,850mm |
공차중량 | 2,040kg |
배터리 용량 | 72.8kWh |
모터 출력 | 150kW / 210마력 |
최대 토크 | 315Nm / 30.6kg.m |
주행가능거리 | 425km |
제로백 | 약 7.5초 |
가격 | 7,100만 원 |
RZ 300e는 미국시장과 일본시장에는 출시가 되었습니다. 일본에는 820만 엔, 미국에는 55,150달러로 7,000만 원이 조금 넘는 가격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국내 출시 여부는 아직 정해진 것은 없지만, 수요가 있다면 국내에도 충분히 출시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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