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의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의 차세대 모델인 우루스 퍼포만테를 출시했다. 최고 속도는 시속 306km를 자랑하고 최대 출력은 666마력에 달한다. 람보르기니는 "강력한 성능을 갖춘 우루스 퍼모판테가 슈퍼 SU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며 국내에 본격 출시했다.
우르스 퍼포만테 성능
우루스 퍼포만테는 이전 우루스 대비 25mm 늘어난 전장, 20mm 낮은 새시, 16mm 넓은 휠 트랙을 갖게 됐다. 옆에서 보면, 전면 돌출부와 리어 윙, 리어 범퍼가 낮아진 차체를 더욱 강조하고 있어요. 우루스 퍼포만테는 이전 모델 대비 16마력(CV) 상승한 666마력을 발휘하고, 또한 공차중량을 47kg 줄여 3.2kg/hp라는 동급 최상위의 중량대 출력비를 갖췄다고 합니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3.3초, 시속 100km 주행 중 완전히 정지하는 데 걸리는 거리는 32.9m에 불과하다고 하네요. 최고속도는 시속 306㎞이며 2300 rpm부터 4500 rpm까지 영역에서 최대토크가 86.7㎏·m이다.
주행 모드
어떤 극한의 환경에도 강력해진 주행 성능을 즐길 수 있도록 스트라다(STRADA), 스포츠(SPORT), 코르사(CORSA) 표준 주행 모드와 더불어 랠리(RALLY) 모드가 새로 도입돼 총 4가지의 주행 모드를 제공하고, 스트라다 모드에서는 부드러운 댐핑으로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승차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해요. 스포츠 모드는 저속에서 더욱 민첩하고 고속에서는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돕는다고 하며, 코르사 모드는 레이스카에 걸맞은 최고의 핸들링을 경험할 수 있다고 해요. 새롭게 추가된 랠리 모드는 더트 트랙 주행용 모드로 슈퍼 SUV의 운전 재미를 스릴 넘치는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는 역할을 한다고 람보르기니 측은 설명했습니다.
가격은
우루스 퍼포만테는 강력한 성능으로 모든 주행 환경에서도 동급 최고의 경험을 선사한다"며 "결코 평범한 SUV가 아닌 슈퍼 SUV의 기준을 한 차원 높여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모델"이라고 설명했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가격이겠죠. 공식 판매 가격은 부가가치세 포함해 3억 원대부터 시작한다고 하네요. 일반인들에게는 꿈같은 이야기이지만 실제 도로에서 가끔 만나는 것으로도 신기한 경험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