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 쿠퍼 4세대가 출시되고, MINI의 네이밍이 정리되면서 ‘쿠퍼’가 해치백의 정식 이름으로 정해졌습니다. MINI의 ‘고-카트(Go-Kart)’ 감성을 듬뿍 담고, 첨단 사양과 강력해진 출력으로 돌아온 더 뉴 MINI 쿠퍼 3 도어, 엔진 출력과 옵션의 차이 별로 3가지 트림을 소개해 드립니다.
더 뉴 MINI 쿠퍼의 3도어는 3가지 트림으로 출시가 됩니다. 에센셜, 클래식, 페이버드가 출시됩니다. 기본에 충실한 에센셜부터 MINI 쿠퍼의 헤리티지를 잘 담아낸 클래식, 고-카트의 감성을 느끼게 해주는 페이버드가 있습니다.
더 뉴 MINI 쿠퍼 C 3도어 에센셜
기본에 충실한 에센셜 트림입니다. 지붕을 차체와 동일한 컬러로 통일감 있는 모습입니다. 그릴과 미러캡은 블랙으로 마감했고, 휠은 17인치 유-스포크 그레이 경량 알로이 휠을 적용했습니다. 차체 컬러는 멜팅 실버, 미드나잇 블랙, 칠리레드, 브리티쉬 레이싱 그린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실내는 대시보드와 도어에 직물을 적용하고, 검정으로 칠했습니다. 시트는 미니의 고-카트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베이스 스포츠 시트를 장착합니다. 직물 소재의 블랙과 멀티톤을 적절히 조화했습니다. 9.4인치 OLED 디스플레이, 앰비언트 라이트, 휴대폰 무선 충전을 적용했습니다.
첨단 사양과 주행 보조 시스템도 적용됐는데, 사각지대 경고, 차선 이탈 변경 경고를 포함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와 주차 거리 알림 기능을 포함한 파킹 어시스트를 기본 적용했습니다.
파워트레인은 기존에 4기통 가솔린 엔진과 스텝트로닉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 결합해 최고 출력 163마력, 최대 토크 22.5kg·m를 발휘합니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7.7초 만에 가속합니다.
더 뉴 MINI 쿠퍼 C 3 도어 클래식
MINI의 헤리티지를 담고 있는 클래식 트림은 루프와 미러캡을 흰색으로 한 투톤 컬러는 과거 MIINI를 생각나게 합니다. 파노라마 글라스 선루프는 실내 개방감을 더하고, 휠은 17인치 패러렐 스포크 투톤 경량 알로이 휠을 적용했습니다. 차체 컬러는 멜팅 실버, 미드나잇 블랙, 칠리 레드, 브리티쉬 레이싱 그린에 신규 컬러인 써니사이드 옐로우, 아이시 션샤인 블루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실내는 블랙 & 블루 2D 니티드 직물을 도어 트림과 대시보드에 점목하고, 시트는 에센셜 트림과 동일한 베이스 스포츠 시트를 장착했습니다. 스티어링 휠 열선을 포함한 스포츠 스티어링 휠을 장착, MINI의 주행 감각을 더욱 풍부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파워트레인은 에센셜 트림과 동일합니다. 4기통 가솔린 엔진과 스텝트로닉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 결합해 최고 출력 163마력, 최대 토크 22.5kg·m를 발휘합니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도 7.7초입니다.
더 뉴 MINI 쿠퍼 S 3 도어 페이버드
가장 강력한 성능과 가장 풍성한 옵션을 누릴 수 있는 MINI 쿠퍼로 MINI 로고와 그릴엔 바이브런트 실버 컬러를 더해 고급스럽게 마감했습니다. 루프와 미러캡은 검은색으로 개성 있게 표현하고, 오션 웨이브 그린 컬러를 선택하면 루프와 미러캡에 흰색으로 적용되면서 상큼한 느낌을 줍니다.
실내 구성은 직물로 덮은 대시보드는 친환경 소재를 적용하고, 시트는 강력한 성능을 맞게 JCW 스포츠 시트를 장착했습니다. 시트는 전동으로 작동되고, 마사지 기능까지 넣어 장거리 운전 중 쌓인 피로를 풀어줄 수 있도록 했습니다.
HUD도 장착해 운전 중 전방 주시하며 안전하게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고, 차선 유지 보조 기능을 포함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을 탑재해 막히는 길에서도 운전 피로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파워트레인부터 2.0리터 4 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최고 출력 204마력 최대 토크 30.6kg.m을 발휘합니다. 차체 무게가 1,355kg로 넘치는 출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6.6초 만에 도달할 수 있고, 최고 속도는 242km/h까지 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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