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의 고성능 브랜드 메르세데스-AMG, 두 번째로 선보이는 고성능 전기 세단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E’가 한국에 정식 출시됩니다. 어떤 모델인지 가격과 주행거리 등 스펙도 확인해 보겠습니다.
파워트레인
최신 리튬 이온 기술을 사용해 제조된 90.56 kWh의 고성능 배터리가 탑재돼 1회 충전 시 최대 354km(국내 인증 기준)를 주행할 수 있으며 최대 170kW까지의 급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최고출력 460kW 및 최대토크 950Nm의 강력한 주행 성능을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3.5초가 소요됩니다. 최대 3.6도의 조향각을 지원하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이 기본으로 장착되고, 에어매틱 에어 서스펜션도 탑재됐습니다.
가격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E 53 4 MATIC+의 부가세 포함 가격은 1억 4380만 원입니다. 개별소비세 인하분이 반영된 가격입니다.
인테리어
활 모양의 원-보우(one-bow) 라인의 디자인으로 메르세데스-벤츠 전기차 디자인을 계승하면서 AMG 전용 블랙 패널 라디에이터 그릴로 고급스러움을 구현했습니다. AMG 전용 사이드 스커트, 공기 역학적으로 최적화된 디퓨저가 장착된 AMG 전용 리어 에이프런, 더 커진 리어 스포일러가 장착되었습니다.
익스테리어
차량 전면부에는 크롬 재질의 수직 스트럿과 함께 메르세데스-벤츠 스타 로고 및 AMG 레터링이 통합된 AMG 전용 블랙 패널 라디에이터 그릴로 고급스럽게 디자인했습니다. 운전석·조수석·중앙 디스플레이를 하나로 이은 MBUX 하이퍼스크린을 기본 적용했습니다. 주행 상황에 따라 슬리퍼리, 컴포트, 스포츠, 인디비주얼로 주행 모드를 바꿀 수 있습니다.
편의사양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및 고급 편의 사양도 탑재됩니다. 벤츠의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는 카메라, 레이더 및 초음파가 지능적으로 연결된 센서 시스템으로 주변 환경을 분석해 속도조절, 차선변경, 조향 등 필요한 시점에 적절하게 주행을 보조하게 됩니다.
사고 발생 전 위험 상황을 감지 피해를 최소화하는 프리세이프와 측면 충돌 감지 시 앞 좌석 탑승자를 보호하는 프리세이프 임펄스 사이드 등도 포함됩니다. 대형 헤파 필터가 포함된 공기 청정 패키지, 원격 주차 패키지, MBUX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등의 첨단 기능을 탑재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