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가 3년 만에 K8의 부분변경을 실시했습니다. 기아의 준대형 세단인 K8이 최신 기아의 패밀리룩을 적용하고, 신규 편의 사양을 추가하는 등의 상품성을 개선했습니다. 새로운 기아의 K8 'The New K8'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he New k8 가격
가격은 2.5 가솔린은 트림별로 노블레스 라이트 3,736만 원, 노블레스 4,088만 원, 시그니처 4,501만 원, 시그니처 블랙 4,550만 원입니다.
3.5 가솔린은 노블레스 라이트가 4,048만 원, 노블레스 4,375만 원, 시그니처 4,788만 원 시그니처 블랙 4,837만 원입니다.
1.6 터보 하이브리드는 노블레스 라이트 4,372만 원, 노블레스 4,724만 원, 시그니처 5,137만 원 시그니처 블랙 5,167만 원입니다(하이브리드 모델은 환경친화적 자동차 세제혜택 전 기준).
3.5 LPG는 프레스티지 3,782만 원, 노블레스 4,166만 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가격 | 2.5 가솔린 | 3.5 가솔린 | 1.6 터보 하이브리드 | 3.5 LPG |
프레스티지 | - | - | - | 3,782만 원 |
노블레스 라이트 | 3,736만 원 | 4,048만 원 | 4,372만 원 | - |
노블레스 | 4,088만 원 | 4,372만 원 | 4,724만 원 | 4,166만 원 |
시그니처 | 4,501만 원 | 4,788만 원 | 5,137만 원 | - |
시그니처 블랙 | 4,550만 원 | 4,837만 원 | 5,167만 원 | - |
The New K8은 8월 중 고객에게 인도 예정인데, 하이브리드 모델은 정부 인증 완료 시점에 맞춰 출고가 됩니다.
익스테리어
전면부에 새로운 기아의 패밀리룩인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반영한 주간 주행등을 적용하고, 센터 포지셔닝 램프를 주간 주행등과 연결되도록 하면서 차폭이 더욱 강조되었습니다. 범퍼는 입체적으로 디자인하면서 하단에 가로로 길게 크롬 장식을 적용하면서 더욱 넓고, 커 보이는 디자인을 했습니다.
측면에 프런트 오버행과 리어 오버행을 늘리면서 보닛의 볼륨감을 살리면서 날렵한 이미지를 만들었고, 후면부에는 범퍼를 새롭게 디자인하면서 볼륨감을 키웠습니다. 전면부와 같이 하단에 크롬 장식을 적용하고,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과 램프 연결된 리어 콤비 램프가 전면부와 일체감을 주도록 했습니다.
다이내믹 웰컴 라이트는 3가지 패턴 중 선택할 수 있도록 했고, 헤드램프 에스코트 기능에 패턴 점등을 추가한 다이내믹 라이트가 최초로 적용됩니다.
인테리어
실내에는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클러스터가 12.3인치, 인포테인먼트가 12.3인치가 하나로 통합됩니다. 헤드업디스플레이도 적용되고, 크래시 패드 상단과 콘솔 하단 측면에 부드러운 소재를 적용해 사람 손이 닿는 부분에 섬세하게 신경을 썼습니다.
다이내믹 앰비언트 라이트는 실내 공간이 넓어 보이는 효과는 물론 기능적으로는 과속과 어린이 보호구역 진입, 음성인식, 웰컴 및 굿바이 등을 점등합니다.
1열 콘솔에는 무선충전 시스템이 듀얼로 적용되고, 지문 인증 시스템, 이중 사출 컵홀더 커버를 적용했고, 열선과 자외선 살균 기능을 포함한 양문형 콘솔 암레스트를 적용했습니다. 동승석에는 에르고 모션 시트가 적용되고 쿠션과 시트백의 공기주머니를 제어해 최적의 착좌감을 선사합니다. 2열에 시트 리클라이닝 기능이 없어 180cm의 성인이 앉기에는 헤드룸의 여유는 부족합니다.
첨단 운전자 보조 및 주행 편의
스티어링 휠 그립 감지는 정전식 센서를 기반으로 정밀도를 높였고, 차로 유지 보조 2에는 조향각 제어 방식으로 변경하며 성능을 높였습니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은 정지와 재출발이 가능하고,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은 고속도로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데 모든 트림에 기본 적용했습니다.
앞 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을 포함한 100 에어백 시스템과 후방 노면에 조명으로 주변 차량과 보행자에게 알리는 후진 가이드 램프, 뒷좌석 시트벨트 버클 조명, 트렁크 리드 비상 조명등이 적용됩니다.
전방 카메라로 노면 정보와 내비게이션 지도 정보를 활용한 프리뷰 전자 제어 서스펜션은 쇼크업소버 감쇠력을 최적으로 제어해 안락한 주행을 선사합니다.
고속도로 주행 보조와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주행 중 차량 속도의 변화는 고속도로 바디 모션 제어를 통해 서스펜션을 제어, 차체의 상/하, 전/후 움직임을 줄여 주행 안정감을 높여 줍니다.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을 새롭게 적용 정숙한 주행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