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가 더 뉴 모닝을 출시했습니다. 페이스리프트 모델이지만 외관이 많은 변화를 주었습니다. EV9에 적용된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이 적용되는 등 동급 최고 수준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각종 편의 사양을 탑재했습니다.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
EV9보다 작은 차체에 작은 크기의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트가 적용되면서, 차체 크기에 맞게 라인을 단순하게 만들면서 미세하게 두께를 조절해 주었습니다. 그 결과물은 자연스러우면서 아름답게 빛을 내는 느낌을 살릴 수 있었습니다.
파워트레인
더 뉴 모닝은 가솔린 1.0 엔진과 4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되고, 14인치 휠을 기준으로 15.1km/ℓ의 복합연비를 보여줍니다. 16인치 휠의 복합연비도 14.7km/ℓ가 됩니다. 최고출력은 76마력에 최대토크는 9.7kg.m입니다.
디자인
LED 해드램프와 LED 센터에 위치한 램프는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구현한 좌, 우 LED DRL(주간주행등)과 가로로 이어져 와이드 한 느낌을 살렸습니다. 블랙 그릴부와 조화를 이루는 범퍼부는 간결한 면 처리로 모던하게 디자인된 전면부를 볼 수 있습니다.
측면부에는 전면에서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에서 이어지는 후면부 시그니처 리어 콤비 램프로 연결되는 캐릭터 라인을 살리는 디자인으로 되었고, 휠 디자인에 변화를 주면서 16인치로 올렸습니다.
후면부에 시그니처 리어 콤비 램프와 범퍼가 입체감 있게 자리하고, 하단 범퍼 반사등과 수직으로 이어지는 것 같은 테일 램프가 간결하게 자리합니다. 자세히 보면 모닝 레터링도 조금 변화된 서체를 사용했습니다.
인테리어
디자인의 변화는 적지만 변화는 있습니다. 8인치 디스플레이는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합니다. 후방 모니터와 도어 잠금 연동 접이식 사이드 미러, 1열과 2열 모두에 C타입 USB 충전 단자, 원격 시동 기능 지원 스마트키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안전 편의
경차에서 볼 수 없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은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도로 주행 시 안전 속도 구간 및 곡선 구간에서 속도를 스스로 제어합니다. 전방 자전거 탑승자, 정면 대향차 및 교차로 좌회전 시 맞은편에서 다가오는 차량과의 충돌을 방지하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에 더해 자동으로 하이빔을 조절해 주변 차량 운전자의 눈부심을 방지하는 하이빔 보조가 적용되었습니다.
가격
더 뉴 모닝의 가격은 트렌디 1,315만 원, 프레스티지 1,485만 원, 시그니처 1,655만 원입니다.
밴 모델은 트렌디 1,290만 원, 프레스티지 1,360만 원입니다.
댓글